[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농심이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최근 재출시한 스낵 '비29' 판매 채널을 전 편의점으로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농심 비29는 1981년 출시된 제품으로, 카레맛 스낵의 원조로 꼽힌다.
농심은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에 지난 2월 편의점 CU에서 비29를 다시 선보였다.
비29는 재출시 직후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되며 3개월치 계획 물량이 1개월 만에 모두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후 지난 8월까지 약 110만 봉이 팔렸다.
농심은 이번 판매채널 확대를 맞아 소비자 사은 이벤트를 벌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비29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 많은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판매처를 확대했다"라며 "비29만의 복고 감성과 차별화된 맛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