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CU는 다음 달 3일 '일본 반값택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CU는 국내에서 오픈마켓이나 개인 스토어를 운영하는 소규모 사업자와 일본 유학생의 가족·지인, 한국에 방문해 쇼핑한 뒤 일본으로 물건을 보내려는 관광객 등이 주요 이용자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일본 반값택배는 일반 택배와 동일하게 CU 점포의 택배 장비를 통해 현장에서 보낼 수 있다. 자체 택배 앱(CUPOST)에서 예약도 가능하다. 배송 기간은 접수일을 제외하고 최대 3일로, 국내 서비스와 유사하다. 비용은 500g 이하 1만4천원, 2㎏ 이하 1만7천700원 등으로 국내 최저 수준이다. 이는 해외 배송 서비스(2㎏ 이하 운임 기준)와 비교해 최대 83% 저렴하다. CU는 물류 스타트업 STL과 협업을 통해 불필요한 비용을 줄였고 이에 따라 보다 저렴하게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CU는 반값택배를 통해 매년 증가하는 일본행 역직구(해외 소비자의 국내 상품 인터넷 직접 구매) 택배 수요를 편의점으로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이다. 최근 K뷰티와 K패션 등을 찾는 외국인 소비자가 늘며 역직구 시장이 커지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8월까지 역직구 건수는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컵 커피 수요가 가장 높은 가을을 맞아 캐릭터 '테디베어'와 협업한 자체브랜드(PB) '세븐셀렉트 테디베어 컵커피'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테디베어바닐라빈라떼, 테디베어플랫화이트라떼, 테디베어피스타치오라떼, 테디베어디카페인아메리카노 등 4종으로 상품마다 다른 콘셉트의 테디베어가 디자인됐다. 컵커피 출시를 기념해 투플러스원(2+1) 행사를 상시로 진행한다. 고물가 속에 세븐일레븐의 컵커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 증가했다. 특히 외국인 매출이 50% 늘었다.외국인 방문객 비중이 높은 명동, 성수 상권에서는 매출신장률 70%를 기록하기도 했다. 김현정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유음료담당 MD(상품기획자)는 "최근 K-커피 인기가 늘어남에 따라 세계적인 캐릭터 테디베어를 더해 국내외에서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감성 K-푸드 상품으로 키우고자 한다"며 "맛과 가성비 모두 놓치지 않고 국내외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카테고리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편의점 이마트24는 주먹밥, 김밥, 도시락, 햄버거 등 간편식의 맛과 양, 품질, 패키지를 모두 업그레이드하는 리뉴얼(새단장)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고물가 속 편의점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맛과 품질을 모두 높인 '가심비' 상품을 갖추겠다는 목표다. 리뉴얼의 핵심은 밥의 품질로, 고품질 햅쌀을 활용해 밥의 식감과 신선도를 높인 주먹밥과 김밥, 도시락을 선보일 계획이다. 도시락은 밥과 반찬을 기존보다 평균 20% 늘리고, 용기 색상도 검은색에서 흰색으로 변경한다. 김밥은 '올바른'(ALL바른)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139480]24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FF(신선식품) 간편식 전 품목을 대상으로 다음 달 한 달간 CJ ONE 포인트 100배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손주현 FF팀 팀장은 "고물가 속 편의점 간편식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샌드위치에 이은 다른 주요 카테고리로의 리뉴얼을 하게 됐다"며 "고품질의 차별화한 신선식품으로 편의점 간편식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신메뉴 '뿜치킹'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40만 마리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뿜치킹은 평일 평균 1만 마리, 주말 평균 2만 마리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BBQ는 앱 주문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젊은층과 여성 소비자에게 인기가 많았다면서 "달콤하면서도 진한 치즈 풍미가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뿜치킹'은 고다치즈, 체다치즈, 블루치즈, 파마산 치즈에 요거트와 유크림 분말을 더했다. 권장소비자 가격은 2만5천원이다. BBQ는 다음 달 '뿜치킹 시즈닝(가루형 양념)' 소포장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1천여종의 주류를 할인 판매하는 주주(宙酒)총회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주주총회'는 롯데마트·슈퍼가 상·하반기 한 차례씩 연 2회 여는 연중 최대 주류 행사로, 다양한 주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하반기 행사는 '땡큐절'과 연계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와인, 맥주, 하이볼 등 전 주종에 걸쳐 합리적인 가격의 행사 상품을 선보인다. 위스키에서는 '멕켈란', '발베니' '글렌모렌지' 등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를 최대 20% 할인한다. 온라인 채널인 '롯데온 보틀샵'에서는 히비키 하모니, 야마자키 DR 등 인기 프리미엄 위스키를 일자별로 한정 판매한다. 와인 중에는 롯데의 가성비 와인 브랜드인 'L와인' 3종을 2병 이상 구매시 병당 4천990원에 판매한다. 연말 모임 시즌을 겨냥해 와인, 샴페인 묶음 구성과 '그랑웨일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1.75L)', '스모 사케(1.8L) 등 대용량 상품도 준비됐다. 전 점포에서 행사 카드로 와인을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4만원을 추가로 할인하는 혜택도 있다. 김웅 롯데마트·슈퍼 주류팀장은 "홈술 문화의 확산으로 주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CJ제일제당은 지역특화 김치 3종을 네이버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은 서울식 '필동가'와 경상도식 '안동헌', 전라도식 '해남재' 등 3종이다. 필동가는 담백하고 깔끔한 맛에 황태육수를 더해 시원한 맛을 강조한 김치다. 안동헌은 청양초의 칼칼한 맛에 멸치액젓과 소고기 양지 육수의 진하고 깊은 맛을 더했다. 해남재는 해풍을 맞고 자란 해남 배추에 조기젓과 멸치젓을 넣어 풍부한 맛을 냈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2㎏과 8㎏ 두 용량으로 출시된다. CJ제일제당은 "상품 김치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와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다"며 "지역특화 김치와 함께 비비고 김치, 제일맞게컬리 김치, 습김치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춰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신세계가 뮤지컬을 주제로 한 홀리데이 캠페인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다음 달 3일 CJ ENM과 함께 '뮤지컬 원더랜드' 예고 영상을 신세계스퀘어에서 공개하고, 오는 12월 강홍석과 신재범, 김준수, 장민제 등 국내 뮤지컬 배우들의 모습을 담은 본영상을 선보인다. 신세계는 '연말이 주는 행복'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CJ ENM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또 뮤지컬을 콘셉트로 한 굿즈와 디저트 등을 판매한다. 다음 달 1∼16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운영한다. 현장에는 뮤지컬 무대와 장면으로 연출한 포토존이 마련되고 협업 상품을 판매한다. 캠페인 기간 뮤지컬 킹키부츠와 비틀쥬스 배우들이 신세계 강남점을 깜짝 방문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서울의 연말'을 대표하는 신세계스퀘어의 크리스마스 영상은 다음 달 7일 볼 수 있다. 영상의 주제는 '시간을 잇는 마법의 세계'로, 캐릭터 '푸빌라'가 관객을 맞는 모습과 거대한 선물상자, 화려한 불꽃놀이 등으로 연출했다. 신세계백화점 실내는 포토존과 대형 트리 등으로 채워진다. 강남점 1층에 대형 '트리 로드'가 마련되고 하우스 오브
[문화투데이 황재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표시하지 않은 꽃게장을 회수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식품제조·가공업체 빙고씨푸드가 제조하고 유통전문판매업체 늘푸른우리가 판매한 '국내산 연평도 알배기 암꽃게장' 2.5㎏, 3㎏이다. 소비기한은 2025년 10월 28일∼2025년 10월 30일이다. 이들 제품은 알레르기 유발물질 표시대상인 '게, 대두, 밀'을 원재료를 사용했음에도 해당 원재료를 표시하지 않았다. 이날 식약처는 식중독균인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된 '공단떡볶이'도 회수한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식품제조·가공업체 공단떡볶이가 제조 및 판매했다. 내용량은 950g으로 소비기한은 2025년 10월 29일이다. 잔류농약 '카벤다짐'이 기준치보다 초과 검출된 '목이버섯'도 회수된다. 회수 대상은 서경물산이 수입한 중국산 목이버섯과 이를 새봄푸드가 소분한 제품이다. 포장 단위는 10㎏, 500g이고 소비기한은 2025년 5월 4일, 2026년 12월 26일이다. 식약처는 "이들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사용을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하라"고 당부했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그룹의 뿌리인 '상미당'(賞美堂) 8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의 새로운 비전인 'K파바'를 공개하고 한정판 제품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K파바'는 지난 1945년 문을 연 빵집인 상미당에서 시작된 그룹의 역사와 전통을 K베이커리와 파리바게뜨가 이어간다는 의미를 담은 비전이다. 파리바게뜨는 새 비전 공개를 기념해 지난달 문을 연 플래그십 매장 '광화문 1945점'에서 'K파바' 한정판 제품을 판매한다. 한정판 제품은 우리 쌀 누룩으로 빚은 탁주와 토종 효모를 이용한 '우리 주종빵'과 이즈니 버터와 소금 시럽으로 맛을 낸 '이즈니 버터크림빵', '황금 크림빵', '유과도넛' 등이다. 한국 전통의 멋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K파바 케이크' 시리즈인 'K파바 비빔 케이크', 'K파바 한복 케이크' 등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통을 미래로 잇는 K파바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K베이커리 열풍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 도넛’ 출시 1주년을 맞아 ‘K두바이st(스타일) 흑임자 도넛’을 선보인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 도넛’은 구운 카다이프를 섞은 피스타치오 페이스트와 크림을 가득 채우고, 초콜릿 코팅과 피스타치오 토핑을 더한 제품이다. 두바이 초콜릿의 식감과 풍미, 비주얼을 잘 살렸다는 호평과 함께 출시 4주 만에 수도권 일부 매장 한정 판매에서 전국 매장 상시 판매로 확대했다. 이후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며 출시 약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26만 개를 돌파했다. 던킨은 출시 1주년을 맞은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 도넛’에 많은 사랑을 보내준 소비자들에게 보답하고자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한 ‘K두바이st(스타일) 흑임자 도넛’을 새롭게 출시한다. 기존 ‘두바이 스타일’과 달리 초콜릿 코팅 대신 흑임자 페이스트 코팅으로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를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약 200개 매장에서 판매하며 점차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광동제약은 다회용 인공눈물 '아이톡쿨 점안액' 3종(순·라이트·쿨)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이톡쿨 점안액 3종은 주성분으로 눈의 건조함을 완화하는 효과가 더 오래 지속되도록 돕는 '히프로멜로오스(Hypromellose)'를 함유했으며, 눈의 피로 회복을 돕는 포도당 함유로 눈에 필요한 영양 공급 기능을 강화했다. 보습 성분으로 알려진 히알루론산이 첨가제로 포함됐다. 1케이스 당 14㎖ 단위로 판매되며 ▲ 눈의 피로 ▲ 눈물의 보조(눈의 건조) ▲ 하드콘택트렌즈 또는 소프트렌즈 착용 시 불쾌감 ▲ 눈의 침침함 등에 효능·효과가 있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홈플러스는 자체브랜드(PB) 심플러스에서 캠핑 상품 10여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상품은 접이식 체어와 경량롱체어, 캠핑 머그잔, 접이식 화로대 등이다. 홈플러스는 지난 2월 심플러스에서 선보인 캠핑용품 20여종이 인기를 끌자 신상품을 선보이기로 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심플러스만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초보 캠핑족들의 캠핑 진입 장벽을 낮춰줄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문화투데이 황재연 기자] 갑자기 어지럽거나 한쪽 팔다리에 힘이 빠지고, 말이 어눌해지거나 시야가 좁아진다면 뇌졸중을 의심해보고 한시라도 빨리 '골든타임' 내에 치료받는 것이 좋다. 질병관리청은 세계 뇌졸중의 날인 29일을 맞아 이 같은 뇌졸중 조기 대응을 강조했다. 뇌혈관질환의 하나인 뇌졸중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뇌경색) 터지면서(뇌출혈) 뇌가 손상되는 질환으로, 신체장애나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중증 질환으로 분류된다. 국가데이터처의 지난해 사망원인통계에 따르면 뇌졸중은 암·심장질환·폐렴에 이어 우리나라 사망 원인 중 4위를 차지했으며 인구 10만명당 48.2명이 이로 인해 사망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질병청에 따르면 2022년 뇌졸중 발생 건수는 11만574건이었으며 발생률은 인구 10만명당 215.7건이었다. 남성이 56%, 여성이 44%였으며 연령대가 높을수록 발생률도 높아 80세 이상 발생률이 인구 10만명당 1천515.7건으로 가장 높았다. 뇌졸중 발생 후 30일 이내 사망하는 치명률은 7.9%, 1년 이내 치명률은 20.1%였다. 65세 이상 고령층으로 가면 분율이 더 높아져 30일 이내 11.5%, 1년 이내 32.1%
50세 이후에 금연하는 경우 담배를 계속 피울 때와 비교해 언어 유창성 저하 속도는 절반 정도, 기억력 저하 속도는 약 20% 느려지는 등 인지기능 저하를 크게 늦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 미카엘라 블룸버그 박사팀은 의학 저널 랜싯 건강한 장수(Lancet Healthy Longevity) 최근호에서 유럽과 미국의 40세 이상 9천400여명을 대상으로 금연과 흡연에 따른 인지기능 변화를 12년간 추적 조사해 이런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이 관찰연구의 결과를 확정하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면서도 인지기능 저하 속도가 느려지는 것은 치매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 연구 결과는 금연이 치매 예방 전략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하는 새 근거를 더해 준다고 말했다. 흡연이 뇌 건강에 해로운 이유 중 하나는 뇌에 산소를 공급하는 혈관을 훼손하는 등 심혈관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흡연은 또 만성 염증을 유발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통해 뇌세포를 직접 손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구팀은 금연 후 단기적으로 인지기능이 개선된다는 이전 연구들이 있었지만 이런 개선 효과가 장기적으로, 특히 중·노년기에 금
암 환자에게도 금연하기에 너무 늦을 때는 없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3기 또는 4기에 금연하는 암 환자는 계속 담배를 피우는 환자보다 생존 기간이 평균 330일 더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 의대 리슈윈 천 교수팀은 전미종합암네트워크 저널(Journal of the 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 최근호에서 암센터 외래진료 환자 1만3천여명을 대상으로 6개월 내 금연 여부와 2년 내 사망의 관계 분석, 이런 연관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암이 많이 진행된 환자일수록 금연의 이익이 더 커져 생존 기간이 두 배 이상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는 암 치료가 시작된 후라도 금연하는 것이 충분히 가치가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미국 암 환자의 약 25%는 암 진단 때 흡연자이고 이들 중 상당수는 치료 중에도 담배를 피운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며 이는 '암에 걸린 사람, 특히 말기 암 환자에게는 금연이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잘못된 인식 때문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천 교수는 이 연구를 통해 "가장 아픈 환자일지라도 금연이 너무 늦은 게 아니라는 사실을 보여줌으로써 모든 암센터와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우리나라 당뇨병 환자 10명 중 3명꼴인 약 123만 명이 혈당 관리에 필수적인 '당화혈색소' 검사를 1년에 한 번도 받지 않거나 단 1회 받는 데 그쳐 심각한 합병증 위험에 노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의료계에 따르면 건강보험공단은 지난 24일 '2025년 대한예방의학회 가을 학술대회'에서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한 '2024년 당뇨병 환자의 당화혈색소(HbA1c) 검사 현황'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당화혈색소 검사는 최근 2∼3개월간의 평균적인 혈당 조절 상태를 보여주는 핵심 지표다. 이 수치를 통해 환자의 장기적인 혈당 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그리고 심근경색, 뇌경색, 신장질환 등 치명적인 만성 합병증의 위험이 얼마나 큰지를 예측할 수 있다. 당뇨병 진료 지침 등에서는 환자의 상태를 꾸준히 점검하고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연간 2∼4회(3개월 간격)의 정기적인 당화혈색소 검사를 권고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분석 결과, 2024년 기준 전체 당뇨병 환자 439만8천명의 관리 실태는 권고 수준과 차이를 보였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과소 검사' 그룹이었다. 전체 환자의 28.1%에 달하는 123만6천 명(0회 40만2천 명,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뇌졸중은 예고 없이 찾아온다. 평소 멀쩡하던 사람이 갑자기 말을 더듬거나, 한쪽 팔다리에 힘이 빠지고, 얼굴이 비뚤어진다면 그 순간부터는 1분 1초가 생사를 가르는 시간이다. 뇌혈관이 막히면 1분마다 약 200만개의 뇌세포가 손상되기 때문이다. 망설임 없이 119를 불러야 하는 이유다. 국내에서 뇌졸중은 사망원인 4위이자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이다. 매년 11만∼15만 명의 신규 환자가 발생하며, 4∼5분마다 1명꼴로 뇌졸중 환자가 생긴다. 특히 55세 이후부터는 10년마다 발생 위험이 곱절로 증가한다. 세계뇌졸중기구(WSO)는 매년 10월 29일을 '세계 뇌졸중의 날'로 지정해 조기 진단과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는 병 '뇌졸중'…80%는 뇌경색 뇌졸중은 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면서 뇌 조직이 손상되는 질환이다. 뇌혈관이 막혀 뇌 일부가 손상되면 '뇌경색(허혈성 뇌졸중)'이고, 뇌혈관이 파열돼 뇌 속에 혈액이 고이면서 뇌가 손상되면 '뇌출혈'이다. 국내에서는 뇌경색이 전체 뇌졸중의 약 80%를 차지한다. 뇌경색은 혈관이 동맥경화로 좁아지거나, 심장에서 날아온 혈전(피떡)이 뇌혈관을 막아 생긴다. 반면
[문화투데이 황재연 기자] 갑자기 어지럽거나 한쪽 팔다리에 힘이 빠지고, 말이 어눌해지거나 시야가 좁아진다면 뇌졸중을 의심해보고 한시라도 빨리 '골든타임' 내에 치료받는 것이 좋다. 질병관리청은 세계 뇌졸중의 날인 29일을 맞아 이 같은 뇌졸중 조기 대응을 강조했다. 뇌혈관질환의 하나인 뇌졸중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뇌경색) 터지면서(뇌출혈) 뇌가 손상되는 질환으로, 신체장애나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중증 질환으로 분류된다. 국가데이터처의 지난해 사망원인통계에 따르면 뇌졸중은 암·심장질환·폐렴에 이어 우리나라 사망 원인 중 4위를 차지했으며 인구 10만명당 48.2명이 이로 인해 사망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질병청에 따르면 2022년 뇌졸중 발생 건수는 11만574건이었으며 발생률은 인구 10만명당 215.7건이었다. 남성이 56%, 여성이 44%였으며 연령대가 높을수록 발생률도 높아 80세 이상 발생률이 인구 10만명당 1천515.7건으로 가장 높았다. 뇌졸중 발생 후 30일 이내 사망하는 치명률은 7.9%, 1년 이내 치명률은 20.1%였다. 65세 이상 고령층으로 가면 분율이 더 높아져 30일 이내 11.5%, 1년 이내 32.1%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CU는 다음 달 3일 '일본 반값택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CU는 국내에서 오픈마켓이나 개인 스토어를 운영하는 소규모 사업자와 일본 유학생의 가족·지인, 한국에 방문해 쇼핑한 뒤 일본으로 물건을 보내려는 관광객 등이 주요 이용자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일본 반값택배는 일반 택배와 동일하게 CU 점포의 택배 장비를 통해 현장에서 보낼 수 있다. 자체 택배 앱(CUPOST)에서 예약도 가능하다. 배송 기간은 접수일을 제외하고 최대 3일로, 국내 서비스와 유사하다. 비용은 500g 이하 1만4천원, 2㎏ 이하 1만7천700원 등으로 국내 최저 수준이다. 이는 해외 배송 서비스(2㎏ 이하 운임 기준)와 비교해 최대 83% 저렴하다. CU는 물류 스타트업 STL과 협업을 통해 불필요한 비용을 줄였고 이에 따라 보다 저렴하게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CU는 반값택배를 통해 매년 증가하는 일본행 역직구(해외 소비자의 국내 상품 인터넷 직접 구매) 택배 수요를 편의점으로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이다. 최근 K뷰티와 K패션 등을 찾는 외국인 소비자가 늘며 역직구 시장이 커지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8월까지 역직구 건수는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컵 커피 수요가 가장 높은 가을을 맞아 캐릭터 '테디베어'와 협업한 자체브랜드(PB) '세븐셀렉트 테디베어 컵커피'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테디베어바닐라빈라떼, 테디베어플랫화이트라떼, 테디베어피스타치오라떼, 테디베어디카페인아메리카노 등 4종으로 상품마다 다른 콘셉트의 테디베어가 디자인됐다. 컵커피 출시를 기념해 투플러스원(2+1) 행사를 상시로 진행한다. 고물가 속에 세븐일레븐의 컵커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 증가했다. 특히 외국인 매출이 50% 늘었다.외국인 방문객 비중이 높은 명동, 성수 상권에서는 매출신장률 70%를 기록하기도 했다. 김현정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유음료담당 MD(상품기획자)는 "최근 K-커피 인기가 늘어남에 따라 세계적인 캐릭터 테디베어를 더해 국내외에서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감성 K-푸드 상품으로 키우고자 한다"며 "맛과 가성비 모두 놓치지 않고 국내외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카테고리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질병관리청은 '청소년 건강패널조사'의 2019∼2023년 원시자료를 29일부터 누리집을 통해 공개한다. 원시자료는 통계 데이터에서 입력 오류 등을 제외하고 개인을 비식별화한 자료다. 청소년 건강패널조사는 청소년의 흡연, 음주, 식생활, 신체활동 등 건강행태를 초등학생부터 성인 초기인 20대 초반까지 추적 확인하는 조사인데 매년 주요 결과만 통계집을 통해 공개돼왔다. 질병청은 연구자들이 청소년 건강행태 변화 요인을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도록 처음으로 원시자료 공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