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태국과 중국에서 열린 해외 식품무역박람회에 참가해 자체브랜드(PB)를 소개했다고 22일 밝혔다.
GS2는 지난달 27∼31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타이펙스 2025'에 독립부스를 열고 PB '유어스'와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전시했다.
또 32개국 83개 해외 파트너사와 수출 상담을 하고 동남아시아와 유럽, 남미 등 9개국 파트너사와 연내 신규 수출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상품 카테고리별 수출 상담을 살펴보면 넷플릭스와 라면, 음료, 스낵 냉동식품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라면의 경우 유어스의 점보누들박스, 홍라면매운치즈볶음면 등 대형 크기의 이색 레시피를 갖춘 상품들이 해외 바이어(구매자)의 이목을 끌었다.
또 리얼프라이스의 피자, 갈비 만두, 핫도그 등 냉동 간편식 시식 행사도 개최해 현지 반응을 확인하고 아르헨티나와 호주, 대만 등과 수출 계약을 논의했다.
GS25는 지난달 19∼2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시알차이나 2025'에서도 독립 부스를 열고 현지 70개 유통사와 로컬 채널 입점을 협의하고 PB 상품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그 결과 유어스의 '점보라면'과 '1400 커피'를 현지 맞춤형 상품으로 추가 개발해 수출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최성필 GS리테일 수출입MD(상품기획)팀 매니저는 "GS25가 아시아 최대 식품 수출 박람회에 참가해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을 넘어 글로벌 K-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으로 수출입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무대를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