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 계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가수 장민호, 전통주 기업 '우리술컴퍼니'와 함께 '호소주'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4일 출시되는 '호소주'는 여주 쌀 증류 원액과 복분자주를 혼합한 신개념 '복분자 소주'로, 알코올 도수 16도다.
호랑이가 그려진 '단호흉배'를 모티브로 한 라벨과 투명한 유리병 디자인으로 한국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을 냈다.
전통주는 중장년 남성층의 선호도가 높은 주류이지만 최근 지역 특산 과일을 활용해 만든 과일 증류주가 출시되며 2030의 관심도도 높다.
세븐일레븐은 전통주에 대한 국내외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해당 카테고리에서 이색 상품 구색 강화 전략을 집중 전개해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