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남자라면' 새 모델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이정후를 발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정후의 도전적이고 건강한 이미지가 남자라면의 '진하고 화끈한' 콘셉트와 부합한다고 팔도는 설명했다.
팔도는 남자라면 봉지면 2종과 용기면 3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와 접점을 넓힐 예정이다.
남자라면은 2012년 선보인 매운 국물라면이다. 팔도 라면 최초로 반죽에 마늘 양념을 적용했으며 스프에도 마늘과 고춧가루를 넣어 매콤함에 이어지는 알싸한 풍미가 특징이다. 누적 판매량은 1억2천만개를 돌파했다.
김범수 팔도 마케팅 담당은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는 이정후의 존재감이 '남자라면'의 정직하고 힘 있는 맛과 어울린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