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황재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법정 기념일로 지정된 화장품의 날(매년 9월 7일)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을 통해 '화장품의 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국민 누구나 식약처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식약처는 25일부터 인스타그램을 통한 '화장품의 날 응원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식약처는 올해 첫 기념행사로 다음달 5일 서울시 강서구 코엑스 마곡에서 'K-코스메틱, 세계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정부, 국회, 산업계 등과 함께 '2025년 화장품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또한, 서울시와 협업해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서울 뷰티위크'에 참여해 화장품 산업 변천사, 화장품 정책·제도, 화장품의 날 지정 등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우리 화장품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제도 도입과 안전성 평가 전문기관 등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며 우수한 국산 화장품이 세계 시장으로 원활하게 진출하도록 해외 규제당국과 다각적으로 협력하며 적극적인 규제 외교를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