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농심은 오는 2030년 매출 7조3천억원을 달성하고 영업이익률을 10%로 올리겠다고 밝혔다.
농심은 22일 이 같은 내용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했다.
농심의 2030년 매출 목표는 지난해 매출(3조4천387억원)의 2배가 넘는 수준이다.
농심은 또 이익 구조를 개선해 영업이익률을 10%로 높이고, 해외사업 비중을 61%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영업이익률과 해외 매출 비중은 지난해 기준 각각 4.7%와 37%였다.
농심은 주주환원책으로 배당성향(별도기준)은 25%, 최소 배당금은 5천원으로 설정했다.
사업별로 보면 우선 주력인 라면 사업에서는 미국, 멕시코, 브라질, 중국, 일본, 영국, 인도 등 7개 '타깃 국가'를 공략해 글로벌 성장을 가속하기로 했다. 제품을 현지화하고 특성에 맞는 영업 전략을 펼치는 한편 원가 최적화에 나선다.
스낵 사업은 '제2의 코어 사업'으로 육성한다.
최우선 국가를 선정해 전략 제품을 육성하고 전략적 투자를 통해 해외 현지 생산 거점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 현지 전문성을 갖춘 유력 업체와 파트너십을 추진한다.
음료 사업에서는 제품군을 확장하고 브랜드가치 강화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기로 했다.
이 밖에 스마트팜과 아시안누들·파스타 등 신규 사업을 추진해 고성장과 신성장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또 신성장 사업 규모를 키우기 위해 인수합병(M&A) 기회를 적극 모색하기로 했다.
오는 2029년까지 녹산 신공장 등에 모두 1조2천억원을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 농심은 지배구조 핵심지표 준수율을 작년 53.3%에서 2030년 80%로 끌어올리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