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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한견표 소비자원장, 예약부도 근절...외식업종사자들과 현장 간담회

한국소비자원 한견표 원장은 25일 공정거래위원회 김학현 부위원장 및 소비자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한국외식업중앙회 본부에서 외식업 종사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예약부도(No-Show)로 인한 업계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는 공정위와 한국소비자원이 올해 중점 추진하고 있는 ‘예약부도(No-Show) 근절 캠페인’의 성공적인 확산을 위해 소비자단체 및 한국외식업중앙회와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예약부도로 음식점뿐만 아니라 다수의 소비자들도 함께 피해를 보는 만큼 ‘예약부도 근절 캠페인’이 범정부 차원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공정위‧한국소비자원‧소비자단체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공정위와 협력하여 예약부도의 폐해와 근절 필요성에 대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올 한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우선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 전파하고 포스터 및 스티커는 외식업중앙회 등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음식점, 미용실 등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에 부착할 계획이다. 또한 네이버 등 주요 포털사이트에 배너 게재 등도 추진한다.
 

소비자단체 역시 예약부도 근절을 위한 가두 캠페인과 소비자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기로 했다.
 

한견표 원장은 “예약부도가 사회적 문제가 된 배경에는 사업장의 실질적인 피해를 우리들이 체감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며,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민사회의 주인으로서 소비자의 책임 있는 행동과 더불어 사업자도 소비자를 존중하고 소비자와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