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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풀무원 "중국서 냉동김밥·면류 매출 급증"

중국법인 9월 누적 매출 843억으로 32% 늘어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풀무원은 중국 경기 둔화에도 중국법인의 9월 누적 기준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1.7% 증가한 843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66.7% 늘었다.

 

김밥과 핫도그를 포함한 냉동 카테고리와 우동·냉면 등의 면류 카테고리가 중국 시장 내 입지를 넓히면서 매출 증가와 이익 개선을 이끌었다.

 

냉동 카테고리는 김밥과 핫도그가 인기를 끌며 3분기 누적 매출 기준으로 작년 동기 대비 87.7%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9월 출시한 냉동김밥은 누적 판매 300만 줄을 기록했다. 풀무원은 지난달부터 현지 생산 체계로 전환해 기존 수출 제품보다 소비자 가격을 약 35% 낮춘 냉동김밥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은 연내 중국에 신제품을 출시하고 냉동김밥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대표 제품인 유부우동을 비롯한 면류 부문 매출은 작년보다 76.4% 증가했다.

 

그동안 풀무원 중국법인은 파스타와 두부 제품 중심이었으나 올해 3분기 누적 매출 기준 냉동 카테고리와 면류 카테고리 매출 비중을 34%까지 확대하며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했다.

 

풀무원 중국법인의 외형 성장과 수익성 확대는 샘스클럽 등 회원제 유통채널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 풀무원 중국법인의 회원제 유통채널 매출은 3분기 누적 기준 작년 대비 37.3%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