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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aT, 미국 LA·휴스턴서 'K푸드 미주페어' 개최

 

[문화투데이 장은영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휴스턴에서 '2025 미주 K푸드 페어'를 열고 K푸드 홍보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공사는 LA에서 B2B(기업간거래) 수출상담회를 연 데 이어 휴스턴에서는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소비자 체험 행사도 펼쳤다.

 

지난달 24∼25일 LA 쉐라톤 세리토스 호텔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는 국내 43개 식품기업과 미주 77개 바이어 기업이 참가했다.

 

공사는 이 자리에서 전통주와 가정간편식(HMR), 장·소스 제품 등과 관련한 415건의 상담을 진행해 980만달러(약 140억원) 규모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도왔다.

 

지난 11∼12일 휴스턴에서 진행된 소비자 체험 행사에서는 공사가 라면과 스낵, 음료 등의 시식 행사를 위한 홍보관을 운영했다.

 

공사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한 장면을 구현한 '케데헌 K푸드 한상차림'을 마련하고, 한국 쌀과자를 활용한 요리 교실, K푸드 퀴즈쇼 등을 진행했다.

 

아울러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 크로거와 협업해 농심과 대상 등의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떡볶이와 스낵, 음료에 대한 현지 소비자 반응을 점검했다.

 

공사는 이를 토대로 국내 업체의 크로거 매장 입점을 지원하는 등 현지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전기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수출식품이사는 "내년에 설립되는 휴스턴지사를 통해 미국 남부시장과 멕시코 시장에서 K푸드 열풍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