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7일부터 무료 음료 사이즈업과 푸드·기획상품(MD) 바우처 등의 혜택을 추가한 '스타벅스 리워드' 제도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스타벅스는 별 8개와 12개 적립 혜택만 운영했지만, 이번 개편으로 별 2개와 7개, 13개, 15개, 50개 적립 혜택이 추가됐다.
구체적으로 그린·골드 회원은 별 2개로 '제조 음료 사이즈 업'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별 7개로는 '바게트 소금빵'과 '탕종 베이글' 중 하나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8개로는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테', '아이스 커피', '오늘의 커피'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의 리워드 등급은 웰컴과 그린, 골드로 구성돼 있다. 웰컴 등급 회원이 음료 등을 주문해 별 5개를 모으면 그린 등급으로 전환되고, 그린 등급 회원이 별 25개를 추가로 모으면 골드 등급으로 바뀐다.
골드 회원이 별 12개를 모으면 제조 음료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별 13개를 모으면 특화 매장인 리저브 매장에서 '마이크로 블렌드21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테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골드 회원이 별 15개를 모으면 푸드 바우처 8천원권을 받을 수 있고, 별 50개를 모으면 2만5천원 상당의 MD 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다만 별 7개 적립 혜택과 13개 적립 혜택은 오는 17일부터 8월 14일까지만 운영된다.
스타벅스는 리워드 개편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스타벅스 카드 또는 계좌 간편결제를 이용해 프라푸치노 또는 블렌디드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고객의 취향과 소비 패턴을 분석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려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