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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충남도·GS리테일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홍보 업무협약

지역 특산물 공동 마케팅도 추진

[문화투데이 장은영 기자] 충남도가 GS리테일과 손잡고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홍보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충남도는 30일 김범수 도 문화체육관광국장과 이승준 GS리테일 부문장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 활성화 및 브랜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도내 900여개 GS25 편의점 출입문에 충남 관광포스터를 부착하고, 매장 내 영상기기를 통해 충남 방문의 해 홍보 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다.

 

또 매장 내 배경음악 시스템을 활용한 충남 방문의 해 관련 음성 메시지도 함께 송출된다.

 

충남도는 GS리테일의 상생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물 제작을 지원하고 GS리테일은 자체 유통망과 홍보 채널을 활용해 지역 브랜드를 적극 알리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측은 지역 특산물 상품화 협력을 통해 도내 농가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 기반을 강화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김범수 충남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협약은 민간 유통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충남 관광의 접근성과 친밀도를 높이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충남 관광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