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GS리테일은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 누적 주문액이 이달 말 기준 1천500억원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2020년 7월 출시 이래 약 5년 만에 달성한 성과다. 지난해 5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의 제휴로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GS리테일은 전했다.
지난해 5월부터 이달까지 와인25플러스 주문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7.4%, 매출은 99.4% 각각 증가했다.
고객 만족도에서도 좋은 성과를 냈다. 해당 기간 고객의 재구매율은 40.5% 늘었다. 이들 가운데 3회 이상 반복 구매한 고객 비중이 41.1%를 차지하며 충성도 높은 단골을 만들어냈다고 자평했다.
김유미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파트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의 제휴로 일상 소비와 주류 선물 수요 모두를 아우르는 대국민 주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