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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GS리테일·무협, 중소 제조사 수출 상담회

상품성·시장성 높은 기업 선정, 몽골·베트남 등 5개국 팝업 매장 입점 기회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GS리테일은 2일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중소 제조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식음료, 화장품, 생활용품 등의 중소 제조기업 151개 사가 참가 신청을 했고,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51개 사가 상담 기회를 얻었다.

    
상담회는 GS리테일에서 수출입을 담당하는 현직 상품기획자(MD)와 제조기업 관계자 간 일대일 대면 형식으로 진행됐다. 

    
GS리테일은 상품성과 시장성이 높은 제조기업을 선정해 하반기 몽골, 베트남, 홍콩, 필리핀, 대만 등 5개국 현지 팝업 매장에 제품을 선보일 기회를 준다.

    
제조기업은 이를 통해 현지 상품 선호도와 시장 반응 등을 직접 확인하고 수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GS리테일은 기대했다.  

    
GS리테일과 무협은 수출 경험과 해외 네트워크가 부족한 중소 제조기업의 해외 판로 확보를 지원하고자 2021년부터 상담회를 진행해왔다. 

    
상담회를 계기로 2021년에는 6개사가 7천100만원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고 2022년에는 5개사가 3억1천400만원, 2023년에는 12개사가 4억3천600만원의 실적을 올렸다. 올해는 수출액이 5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주 GS리테일 수출입MD팀장은 "GS리테일이 진출한 해외 현지 매장과 다양한 판로를 활용해 중소 제조사와의 동반성장 및 성과 창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