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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희 한성식품 팀장 "나트륨 낮춰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 만들겠다"

식약처 나트륨 저감화 사업 동참, 서울국제식품산업전서 저염김치 선봬


한성식품(대표 김순자)이 나트륨 저감화에 앞장서고 있다.


신경희 한성식품 김치테마파크 팀장은 18일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서 갖은 푸드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한성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중소기업 나트륨 저감화 사업 컨설팅을 받아 관련 제품들을 소개하고 홍보하고자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나트륨 저감화를 위해 "절일 때부터 소금을 적게 넣는데, 5% 정도의 염수에 12~20시간 정도 절이고 양념도 일반 양념보다 염분을 반정도 20~25% 적게 넣어서 맛과 감칠맛 건강을 다 챙길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 나트륨 저감화 사업은 계속 이어갈텐데 참여를 통해 더 많은 저염화 식품을 만들어 건강과 맛을 높을수 있는 제품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성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국민건강증진과 전통식품의 발전을 위해 김치류, 장류, 절임류 업체를 대상으로 나트륨 저감화 기술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해 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나트륨 저감화 제품을 출시하여 8업체 제품과 함께 김치시연 및 시식. 전시 등 홍보회를 진행한다.


기존 김치의 염도를 40% 정도 낮춘 1.3%~1.4% 대의 저염김치로 100% 우리농산물을 사용하여, 절임 수 온도관리, 절임 염도관리 등의 단계부터 나트륨을 줄여 저 염절임 법을 적용하여 절이고 김치의 신선하고 시원한 맛을 유지토록 양념한 김치는 김치 고유의 감칠맛과 저온숙성 발효기술로 아삭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20여 년 전부터 끊임없이 나트륨 저 감화 김치개발을 위해 공정개선과 제품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저 염 제품인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여 왔으며 전체적으로 판매제품을 기존 제품들 보다 약20~30% 정도 염도를 낮추어 시판하고 있다.


저염 김치 제품은 한성김치, 해양심층수 포기김치, 깻잎양배추말이김치, 미역김치, 치자미역말이김치, 브로콜리김치 등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