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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식품기업들,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서 K푸드 알린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도 주빈국 대표로 참석…유럽시장 공략 '박차'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오는 4∼8일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한국 식품기업들이 대거 참가한다.

 

아누가 2025는 118개국 8천개 기업이 참가하고 식품·유통업계 관계자 16만명이 방문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간거래(B2B) 식품박람회다.

 

아누가는 올해 행사에서 주빈국인 한국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2일 빙그레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식물성 메로나와 식물성 붕어싸만코를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식물성 붕어싸만코를 처음으로 선보이면서 식물성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확장해 유럽 시장을 공략한다.

 

농심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신라면 김치볶음면'을 선보일 계획이다.

 

농심은 '신라면 분식'을 콘셉트로 부스를 운영하면서 신라면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SHIN·라면에 담긴 매콤한 행복)를 알릴 계획이다.

 

동원그룹은 대표 브랜드인 동원·양반·비비드키친은 각각 건강·한식·한식 소스에 초점을 맞춰 동원참치, 동원유기농말차, 양반김, 양반떡볶이, 김치살사, 김치치폴레마요 등을 선보인다.

 

동원참치의 브랜드 모델인 '방탄소년단 진'의 이미지를 활용한 조형물을 부스 입구에 설치해 글로벌 관람객의 시선을 끌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알로에주스 등 해외에서 인지도를 쌓아 온 음료 브랜드와 순하리, 새로 등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하는 주류 브랜드를 소개한다.

 

2023년에 이어 연속 참가하는 롯데칠성은 단독 부스의 세 면을 각각 밀키스, 알로에주스, 순하리·새로로 꾸미고 나머지 한쪽 면에는 칠성사이다, 레쓰비, 핫식스, 청하, 레몬진 등을 전시한다.

 

대상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와 김치 브랜드 종가를 집중 조명한다.

 

유럽 현지에서 생산한 맛김치와 고추장, 고추장소스 제품을 전시한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가 김치를 활용한 샌드위치, 치즈 케이크 등을 소개하는 쿠킹쇼도 진행한다.

 

유럽 법인을 올해 안에 설립하는 풀무원은 아누가에 처음 참가해 현지 바이어, 유통사와 접점을 확대한다.

 

두부와 아시안 누들, 김치를 소개하며 두유면, 식물성 불고기 등의 식물성 지향 혁신 제품을 방문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시식 행사도 진행한다.

 

삼양식품도 아누가에 처음으로 참가하는데 김정수 부회장이 박람회 현장을 찾는다.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의 정체성인 매운맛과 조리 경험을 강조하고 불닭 라면과 소스를 소개한다. 시식 이벤트로 까르보불닭볶음면 등 불닭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팔도는 국내 비빔라면 1위 브랜드 팔도비빔면을 중심으로 차갑게 비벼 먹는 라면 콘셉트를 부각한다.

 

관람객과 바이어를 위한 시식 코너도 마련했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도 아누가 개막식에 주빈국 대표로 참석한다.

 

송 장관은 수출 기업을 만나 애로를 듣고 K푸드 수출 확대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 쾰른 시내 식당에서 치킨과 닭고기 만두 등 신규 수출 품목 시식회를 열고 현지 소비자 반응도 살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