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편의점 CU는 회화 작가 킬드런(Kildren)과 협업해 컬처 와인 '더 뮤즈 마일스 데이비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겨울철 와인 성수기를 맞아 미술 작품과 음악, 와인을 결합해 예술적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컬처 와인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작가 킬드런이 와인을 시음한 후 떠오르는 음악에 맞춰 작품을 그려내는 방식으로 탄생했다.
와인병 라벨에는 재즈의 거장 마일스 데이비스 초상이 있으며 하단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마일스 데이비스의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이 상품은 프랑스 보르도 생떼밀리옹 그랑크뤼 등급의 2016년산 빈티지 와인으로 국내 3만병 한정 수량 판매한다.
CU는 오는 28일 서울 낙원상가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이들스에서 와인 라벨에 수록된 원화와 함께 즐기는 재즈 공연과 작가의 아트 토크 콘서트도 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