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장은영 기자] 농협은 농업가치 국민공감 캠페인인 농심천심운동의 일환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도시와 농촌을 잇는 농촌여행 신사업을 벌인다고 18일 밝혔다.
농협은 이를 위해 전국 지자체와 차례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 농촌 맛집 탐방 ▲ 지역 관광명소 할인 ▲ 전통 식문화 체험 ▲ 농산물 직매장 할인구매 등 농촌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농촌진흥청의 농촌관광 실태조사에 따르면 도시민이 농촌을 찾는 주된 이유는 '일상탈출·휴식·치유'(54%)로 나타났으며 주요 활동은 맛집 방문(47.4%), 농촌 체험(30.3%), 농산물 직거래(28.9%) 순으로 조사됐다.
농협은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올해 4개 지역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범국민농촌체험단을 대대적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