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그룹의 뿌리인 '상미당'(賞美堂) 8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의 새로운 비전인 'K파바'를 공개하고 한정판 제품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K파바'는 지난 1945년 문을 연 빵집인 상미당에서 시작된 그룹의 역사와 전통을 K베이커리와 파리바게뜨가 이어간다는 의미를 담은 비전이다.
파리바게뜨는 새 비전 공개를 기념해 지난달 문을 연 플래그십 매장 '광화문 1945점'에서 'K파바' 한정판 제품을 판매한다.
한정판 제품은 우리 쌀 누룩으로 빚은 탁주와 토종 효모를 이용한 '우리 주종빵'과 이즈니 버터와 소금 시럽으로 맛을 낸 '이즈니 버터크림빵', '황금 크림빵', '유과도넛' 등이다.
한국 전통의 멋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K파바 케이크' 시리즈인 'K파바 비빔 케이크', 'K파바 한복 케이크' 등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통을 미래로 잇는 K파바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K베이커리 열풍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