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김태균 기자] 킨텍스는 오는 11∼13일 제2전시장에서 국내 최대 뷰티 산업 전시회 '2025 K-뷰티엑스포 코리아(이하 K-뷰티엑스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는 이번 K-뷰티엑스포는 '아마존 광고'가 글로벌 스폰서로 참여한다.
특히, 행사에는 총 12개국 512개(국내 447개사, 해외 65개사) 790부스가 마련돼 지난해보다 약 30% 확대된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두바이, 이집트 등 그동안 유치가 어려웠던 중동과 북아프리카 국가의 기업도 참가해 어느 때보다 높아진 K-뷰티 산업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다고 킨텍스는 설명했다.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전 세계 코트라 무역관에서 엄선한 180개 사의 해외 구매자(바이어)가 참여하는 1대1 비즈니스 상담회다.
바이어들은 별도 항공 지원 없이 자부담으로 방한하는 이른바 '진성 바이어'로 높은 계약 성사율이 기대된다.
또, 쿠팡·컬리·지그재그 등 국내 40개 주요 유통사가 참가하는 'MD 유통상담회'도 진행돼 중소기업들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행사 기간에 진행되는 세미나와 콘퍼런스에서는 뷰티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 동향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K-뷰티 인사이트 콘서트', 'K-뷰티 부트캠프'에서는 ▲ K-뷰티 트렌드 및 미래 ▲ 빅테크 플랫폼 활용방안 ▲ 이커머스 성공사례 ▲ 인공지능(AI)분석을 활용한 시장진출 전략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한미용의학회가 최신 기술 동향을 발표하는 '파스칼 콘퍼런스', 차세대 유망 브랜드를 선정하는 'K-뷰티엑스포 어워즈'도 열릴 예정이다.
사회공헌 프로그램 '뷰티풀(BeautyFull)'은 예년보다 수혜 인원을 50명에서 150명으로 대폭 늘려 확대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참관객이 현장 기부활동 시 참가기업들의 협찬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모금액은 저소득층 여아에게 뷰티 박스(화장품 및 여성용품 세트)를 증정하는데 사용된다.
이재율 킨텍스 대표이사는 "K-뷰티엑스포는 국내 화장품 산업 경쟁력을 세계 무대에 증명하는 대표 플랫폼"이라며 "수출 판로 확대와 같은 성과 창출은 물론 글로벌 트렌드와 기술이 활발히 교류될 수 있도록 성공적 행사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