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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단양보건의료원 1년…군민들 "24시간 응급실 운영 만족"

[문화투데이 황재연 기자] 충북 단양 주민들은 군보건의료원 서비스 중 '24시간 응급실 운영'을 가장 높이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단양군에 따르면 보건의료원 개원 1주년인 지난 1일 주민 250명을 대상으로 보건의료원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

 

보건의료원 개원 이후 가장 만족하는 것으로 전체 응답자의 36%가 응급실 24시간 운영을 꼽았다.

 

그다음은 진료과 확대 및 장비 추가(17%), 전문의 진료(16%), 직원친절도(14%), 쾌적한 진료환경(11%), 입원실 운영(6%) 순이었다.

 

군 관계자는 "응급환자 발생 시 지역에서 신속하게 초기 대응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며 "지난 1년간 외래환자 3만명 중 응급실 이용자는 4천여명이었다"고 전했다.

 

주민들은 또 향후 보완할 점으로 '일반환자에 대한 야간 및 휴일 진료 확대'(22%), 진료과목 추가 확대(18%), 만성질환 관리 강화(17%), 건강검진 서비스 내실화(16%) 등을 제시했다.

 

군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건의료원의 기능을 한층 고도화하고, 군민 중심의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군은 특히 2027년 건강검진센터 개소를 목표로 질병의 조기 발견부터 예방, 치료까지 아우르는 농어촌 의료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