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장은영 기자] 한 달 만에 50만개가 팔린 라면과 대전 쌀로 만든 막걸리에 이어 공공일자리를 만드는 호두과자까지.
대전 지역 대표 캐릭터인 '꿈돌이'를 활용한 먹거리 콘텐츠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대전시는 22일 꿈씨패밀리 가운데 꿈돌이와 꿈순이를 활용한 '꿈돌이 호두과자'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꿈돌이 호두과자 출시는 민간 기업이 아닌 공공일자리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생산·판매하는 자활형 프로젝트로, 대전시와 광역자활센터 주도로 추진한 창의적 청년 자활 일자리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꿈돌이 호두과자는 오는 8월 '대전 0시 축제' 기간 꿈돌이 슈퍼마켓에서 현장 판매된다.
축제 이후에는 서구와 중구 호두과자사업단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앞서 꿈돌이 호두과자 제작 소식이 알려지자 대전시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에는 1천300여건의 '좋아요'와 '귀엽다', '빨리 판매해 달라'라는 반응이 이어졌다.
판매장으로 소개된 꿈심당과 대전시청에는 '언제 출시되느냐'는 문의 전화가 쇄도할 만큼 관심을 받고 있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이장우 시장은 "꿈돌이 호두과자는 단순한 공공일자리가 아닌, 도시마케팅이 결합한 전국 최초 혁신적 사례"라며 "꿈돌이 호두과자 판매 수익은 참여 청년들의 자립기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