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 미국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가 현재 중국 사업의 완전 매각을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타벅스는 이날 성명을 통해 "우리는 중국에 세계적인 수준의 팀과 강력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며 "우리는 이 시장에서 상당한 장기적 잠재력을 보고 있으며 미래 성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중국 매체 차이신 글로벌은 소식통을 인용해 스타벅스가 중국 사업 매각을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다.
스타벅스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중국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중국의 경제 회복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스타벅스는 루이싱 커피 등 저가 정책을 앞세운 현지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밀리고 있다.
스타벅스는 최근 중국 내 일부 음료 가격을 인하하고 무설탕 옵션도 내놨다.
앞서 지난달 블룸버그는 스타벅스가 지분 매각 가능성을 포함해 중국 사업에 대한 여러 옵션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스타벅스의 중국 내 동일 매장 매출은 4분기 연속 감소세를 기록한 데 이어 지난 분기에도 실적 부진이 이어졌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스타벅스의 글로벌 동일 매장 매출은 올해 1분기에 5분기 연속 감소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브라이언 니콜 최고경영자(CEO)를 '구원 투수'로 영입하는 등 실적 부진 만회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