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사장 승진 ▲ 김범수 (SPC삼립) ▲ 김성한 (파리크라상) ▲ 김진호 (비알코리아) ◇ 전무 승진 ▲ 정구중 (㈜SPC삼립) ◇ 상무 승진 ▲ 김재섭 ▲ 최재규 (이상 SPC삼립) ▲ 이용석 (파리크라상) ▲ 김경우 ▲ 오희섭 (이상 비알코리아) ▲ 이건열 (SPC GFS) ▲ 김보람 (섹타나인) ▲ 양희완 (SPC팩) ▲ 백승훈 ▲ 송효근 ▲ 손대호 (이상 SPC) ◇ 상무보 승진 ▲ 이임호 ▲ 이호성 ▲ 오동열 ▲ 김병헌 (이상 SPC삼립) ▲ 나상우 ▲ 조성훈 (이상 샤니) ▲ 김학재 ▲ 김종휘 ▲ 박세용 ▲ 문태환 ▲ 김보미 (이상 파리크라상) ▲ 장희조 ▲ 심수연 ▲ 윤문건 ▲ 최선욱 (이상 비알코리아) ▲ 김영식 ▲ 김대원 (이상 SPC GFS) ▲ 김형석 (섹타나인) ▲ 안덕준 (SPC팩) ▲ 정세인 (빅바이트컴퍼니) ▲ 황만영 ▲ 김한바다 ▲ 서일원 (이상 SPC)
40세 이후 신체 활동량을 전체 인구 상위 25% 수준으로 늘리면 기대수명이 5년 이상 길어지고, 활동량이 하위 25%인 사람이 활동량을 상위 25%만큼 늘리면 기대수명이 11년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호주 그리피스대 레너트 비어만 교수팀은 영국 스포츠 의학 저널(British Journal of Sports Medicine)에서 미국 40세 이상 국민의 신체활동 추적 데이터와 국립보건통계센터의 사망자 데이터를 이용한 모델 연구에서 이런 연관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신체활동 수준이 낮으면 심장질환, 뇌졸중 등 질병과 조기 사망 위험이 높아진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특정 집단이나 국가에서 신체활동 수준이 낮으면 수명이 얼마나 단축되는지는 명확하지 않다고 연구 배경을 설명했다. 연구팀은 이 연구에서 2003~2006년 미국 국민 건강·영양 조사의 40대 활동 추적 데이터와 2019년 인구조사국 데이터, 2017년 국립보건통계센터 사망자 데이터를 토대로 신체활동 수준이 기대수명에 미치는 영향을 추정하는 예측 모델을 만들었다. 40대 이상을 신체 활동량에 따라 4개 그룹으로 나누고 그룹별 기대수명을 예측했다. 시속 4.8㎞의 보통 속도로 매일
[연합] 미국에서 할인행사 기간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쇼핑객 수가 과거보다 현저히 줄었지만 여전히 많은 미국인은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블랙 프라이데이'에 쇼핑몰을 찾는 것을 전통으로 여기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리테일넥스트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에서 블랙 프라이데이에 오프라인 매장을 찾은 쇼핑객은 2017년 방문객 수 대비 27% 적었다. 팬데믹 기간 크게 줄었던 매장 방문 쇼핑객 수가 지난해 회복되긴 했지만 미국 소비자들이 이제는 과거만큼 오프라인 쇼핑몰을 찾지 않고 있는 것이다. 시장조사업체 서카나는 블랙 프라이데이 오프라인 매장의 일반상품 판매액은 지난 2016년 최고점을 찍었다고 설명했다.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전후해 대형 할인행사가 이어진다. 블랙 프라이데이 아침 쇼핑몰 문이 열기도 전에 매장 앞에 긴 줄을 선 뒤 개장과 동시에 '오픈런'을 하는 게 과거 미국에선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었다. 그러나 2000년대 후반 들어 온라인 쇼핑이 발달하고 유통업체들이 할인판매 기간을 앞당기거나 뒤로 미루는 등 분산하면서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 오프라인 매장이 과거만큼 북새통을 이루는 일은
◇ 과장급 인사 ▲ 식품의약품안전처 전출 최봉근 ▲ 대통령비서실 파견근무 신지명 ▲ 첨단의료지원관실 의료정보정책과장 신현두
[연합] 프랑스 상원이 수돗물 음용을 촉진하기 위해 플라스틱병에 담아 파는 생수의 부가가치세를 대폭 올리기로 했다. 프랑스 상원 방송 퓌블리크 세나에 따르면 상원은 27일(현지시간) 밤 내년도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시중에 판매되는 생수의 부가가치세를 현재 5.5%에서 20%로 대거 인상하는 안을 채택했다. 상원은 이를 통해 1억5천만∼3억 유로(약 2천200억∼4천400억원)의 세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 안을 발의한 좌파 진영 라파엘 도배 의원은 "플라스틱 생수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인상하는 목적은 소비자가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수돗물을 선택하도록 장려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사한 안을 발의한 집권 르네상스당 나데지 아베 의원도 "이번 개정안은 환경, 건강 및 사회 문제에 대한 우려에 부응하는 것"이라며 "플라스틱병에 담긴 생수의 탄소 배출량은 수돗물보다 L당 2천23배나 높다"고 지적했다. 상원이 플라스틱병에 든 생수의 부가가치세를 인상하기로 한 배경엔 올해 초 터진 생수 제조업체 네슬레 스캔들이 한몫했다. 프랑스 언론들은 페리에, 비텔 등을 판매하는 네슬레가 생수를 생산하면서 금지된 방법으로 소독 처리한 사실을 고발했다. 네슬레는
세계 최대 커피 생산국 브라질 가뭄과 '트럼프 2기'의 통상 정책 우려 등으로 아라비카 커피 원두 가격이 1977년 이후 최고치로 급등했다. 27일(현지시간) AFP·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이날 미국 뉴욕 시장에서 아라비카 커피 선물 가격은 파운드당 3.20달러까지 올랐다. 이는 3.38달러였던 1977년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아라비카 원두 가격은 올해 들어서만 약 70% 올랐다. 인스턴트 커피나 블렌딩에 주로 사용되는 로부스타 품종은 영국 런던 시장에서 t당 5천200달러 정도에 거래되고 있다. 역시 올해 들어 상승률은 80%를 넘는다. 커피 원두 가격은 브라질에서 올해 가뭄이 극심해 내년 커피 수확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급등세에 접어들었다. 또 다른 주요 생산국 베트남에서도 경작기 건조한 날씨와 수확기 폭우로 공급 우려가 더해졌다. 카를로스 메라 라보은행 분석가는 브라질의 내년 공급에 대한 우려뿐 아니라 유럽연합(EU) 산림 규제,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예고한 관세와 무역 분쟁에 대비한 사전 물량 증가 등에 가격이 영향받았다고 설명했다. 세계 최대 커피 생산업체인 네슬레는 최근 원두 가격 상승을 이유로 향후 커피 가격을 올리고 포장 용량을 줄여야
◇ 대표이사 및 단위조직장 승진 ▲ 화학군 총괄대표 겸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이사 사장 이영준 ▲ 롯데지주 경영혁신실장 사장 노준형 ▲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 대표이사 부사장 황민재 ▲ 롯데정밀화학 대표이사 부사장 정승원 ▲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장 부사장 임성복 ▲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겸 롯데바이오로직스 글로벌전략실장 부사장 신유열 ▲ 호텔롯데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전무 김동하 ▲ 롯데이노베이트 대표이사 전무 김경엽 ▲ 롯데피플네트웍스 대표 상무 최인태 ▲ 한국에스티엘 대표이사 상무 윤우욱 ▲ 롯데베르살리스엘라스토머스 대표이사 상무 김해철 ▲ 롯데이네오스화학 대표이사 상무 성규철 ▲ LC 타이탄 대표이사 상무 장선표 ◇ 대표이사 및 단위조직장 보임 ▲ 호텔롯데 대표이사 부사장 정호석 ▲ 호텔롯데 롯데월드 대표이사 전무 권오상 ▲ 롯데벤처스 대표이사 전무 김승욱 ▲ 롯데중앙연구소 연구소장 상무 윤원주 ▲ 롯데엠시시 대표이사 상무 박경선 ▲ 롯데지에스화학 대표이사 상무 정종식 ▲ 롯데아사히주류 대표이사 상무보 최준영 ▲ 에프알엘코리아 대표이사 상무보 최우제 ◇ 승진 <롯데웰푸드> ▲ 전무 배성우 ▲ 상무 진헌탁, 최인태, 최호형 ▲ 상무보 강성
◇ 과학기술서기관 승진 ▲ 산업재산인력과 김준일 ▲ 산업재산정보정책과 이주미 ▲ 식품생물자원심사과 박영관 ▲ 주거기반심사과 이승주 ▲ 기초재료화학심사과 김광철▲ 동력기술심사과 김용안 ◇ 서기관 승진 ▲ 상표심사정책과 김완곤 ▲ 국제상표심사팀 이준재 ▲ 심판정책과 최은림
미 스타벅스가 실적 부진에 허덕이면서 직원들의 보너스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전해졌다.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익명을 요구한 관계자를 인용해 스타벅스가 지난 9월 29일 마감된 회계연도에 예상보다 저조한 실적을 기록하면서 많은 직원이 전체 보너스 중 60%만 받는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스타벅스의 매출이 최근 15년 동안 2020년 코로나19 사태 때 재택근무 여파로 하락세를 보인 데 이어 이번에 1% 미만 증가에 그쳤다고 전했다. 영업이익은 8% 감소했다. 이같이 저조한 실적은 스타벅스가 두 자릿수 증가세를 보였던 지난 3년과 대조를 이룬다. 광범위한 인플레이션 영향으로 고객들이 스타벅스를 찾는 발길이 줄어들었고 긴 대기시간과 부정확한 주문 대응에 대한 고객 불만 등이 겹쳐 부진으로 이어졌다고 블룸버그는 분석했다. 또 미국의 다른 대기업과 마찬가지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전쟁으로 인해 불거진 불매운동으로 타격을 입었다고 덧붙였다. 블룸버그가 입수한 별도의 문건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매년 12월 지급되는 스타벅스 직원들의 보너스는 개인별 성과와 회사 성과를 기준으로 균등하게 산정된다. 브라이언 니콜 신임 최고경영자(CEO)는 "고
외로움은 질병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닐 수 있지만 건강 위험 요인으로 인식되고 있다. 실제로 외로움과 질병 간 연관성을 분석한 결과 외로움이 30개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학 저널 네이처 인간 행동(Nature Human Behaviour)에 따르면 미국 툴레인대 루치 교수팀이 영국인 47만여명을 대상으로 행동, 유전, 입원 데이터를 결합해 외로움과 질병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 30개 질환에서 이런 연관성이 확인됐다. 외로움은 사회적 단절에 대한 주관적인 느낌으로, 우울증,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 다양한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외로움과 여러 질병 사이의 연관성이 인과 관계에 부합하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부분이 많다. 연구팀은 이 연구에서 영국 바이오의학 데이터베이스인 영국바이오뱅크(UK Biobank) 참가자 47만6천100명을 평균 12.2년 동안 추적 관찰한 데이터를 분석했다. 참가자 각각의 행동, 유전, 입원 데이터를 결합한 다음, 14개 범주의 질병 및 56개 개별 질병과 외로움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했다. 참가자들은 평균 연령이 56.5세였으며, 25만9천806명(54.6%)이 여성이었다. 전체 참가자
[연합] 간편식 시장이 본격적으로 형성되고 있는 중국에서 즉석밥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고 중국 계면신문이 전했다. 27일 보도에 따르면 식품 전자상거래 플랫폼 허마 책임자는 자사 플랫폼에서 중국 내 즉석밥 판매량이 전년 대비 257.09% 늘었다고 전했다. 허마 오프라인 매장 관계자는 "즉석밥이 출시된 후 매출은 줄곧 좋았다"며 "주요 구매자는 젊은 층이고 재구매율이 30%에 달한다"고 말했다. 다른 온라인 식품 유통 플랫폼 딩동 관계자는 "이 유형의 상품(즉석밥)은 주로 도시 직장인과 1·2인 가구, Z세대 집단이 주 구매층이고, 대부분 25∼35세 사이"라고 설명했다. 20∼30년 넘게 즉석밥이 널리 활용돼온 한국·일본과 달리 중국에서는 최근 들어 즉석밥이 점차 보급되는 추세다. 쌀과 식용유로 유명한 식품업체 진룽위(金龍魚)가 자체 즉석밥 브랜드를 출시했고 생수회사 눙푸산취안(農夫山泉)의 즉석밥 '어머니'(母親)나 한국 CJ의 햇반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거래되고 있다. 투창밍 진룽위 선임책임자는 "1억위안(약 193억원)을 투자해 세계 선진 즉석밥 생산라인을 들여왔고, 단일 생산라인의 일일 생산능력이 수십만 개에 달한다"며 "실온 보존 쌀밥과 삼색 현미
식당 메뉴에 열량(칼로리)을 의무적으로 표시하게 하면 열량 섭취가 줄어들까? 영국에서 그 효과를 분석한 결과 열량 표시가 칼로리 섭취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리버풀대 메건 폴든 박사팀은 최근 과학 저널 네이처 인간 행동(Nature Human Behaviour)에서 2022년 4월부터 잉글랜드에서 시행된 칼로리 표시 의무화가 열량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비만은 주요 공중 보건 문제 중 하나로,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나 식당 같은 가정 외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칼로리 높은 음식 섭취가 비만 증가 요인의 하나로 꼽힌다고 지적했다. 영국 정부는 비만 대책의 하나로 2022년 4월부터 잉글랜드에서 250명 이상의 직원을 둔 모든 외식업체에서 칼로리 표시를 의무화하는 정책을 시행했다. 연구팀은 이 정책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칼로리 표시 의무화 전후 잉글랜드 전역의 카페, 패스트푸드점, 식당 등 330개 음식점에서 설문조사를 실시, 소비자들의 행동 변화 여부를 확인했다. 2021년 8~12월 연령, 성별, 인종, 교육 수준이 다양한 3천308명을 대상으로 칼로리 표시에 대한 인지 및 활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대학교에 다닌 사람, 자녀가 없는 사람,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또래보다 건강하다'고 인식하는 비율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2024 건강투자 인식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의 주관적 건강 수준(동일 연령대 대비)은 학력, 자녀 유무, 경제활동 여부 등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발원은 지난 8월 만 19세 이상∼만 70세 미만 성인 2천명을 대상으로 해당 조사를 실시했다. '동일 연령대 대비 본인의 신체적 건강 수준'을 묻는 항목에서 '건강하다'고 대답한 비율은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 이하인 응답자는 29.5%, 대학교 재학 이상은 39.4%였다. '건강하지 않다'고 답한 비율은 각각 24.2%, 14.9%였다. 자녀가 없는 이들의 '건강하다' 응답 비율은 39.0%로 유자녀(35.7%)보다 3.3%포인트 높았다. 다만 무자녀 응답자는 '건강하지 않다'고 답한 비율(20.3%)도 유자녀 응답자(13.7%)보다 높았다. 근로·경제활동을 하는 응답자들의 '건강함' 비율은 38.5%,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 응답자들은 29.0%였다. '건강하지 않음'은 경제활동자 16.1%, 비
40세 이후 신체 활동량을 전체 인구 상위 25% 수준으로 늘리면 기대수명이 5년 이상 길어지고, 활동량이 하위 25%인 사람이 활동량을 상위 25%만큼 늘리면 기대수명이 11년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호주 그리피스대 레너트 비어만 교수팀은 영국 스포츠 의학 저널(British Journal of Sports Medicine)에서 미국 40세 이상 국민의 신체활동 추적 데이터와 국립보건통계센터의 사망자 데이터를 이용한 모델 연구에서 이런 연관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신체활동 수준이 낮으면 심장질환, 뇌졸중 등 질병과 조기 사망 위험이 높아진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특정 집단이나 국가에서 신체활동 수준이 낮으면 수명이 얼마나 단축되는지는 명확하지 않다고 연구 배경을 설명했다. 연구팀은 이 연구에서 2003~2006년 미국 국민 건강·영양 조사의 40대 활동 추적 데이터와 2019년 인구조사국 데이터, 2017년 국립보건통계센터 사망자 데이터를 토대로 신체활동 수준이 기대수명에 미치는 영향을 추정하는 예측 모델을 만들었다. 40대 이상을 신체 활동량에 따라 4개 그룹으로 나누고 그룹별 기대수명을 예측했다. 시속 4.8㎞의 보통 속도로 매일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미세플라스틱은 인간이 제조해 쓴 플라스틱이 마찰과 빛 등 환경적 요인으로 분해돼 만들어진 아주 작은 입자를 통칭하는 개념이다. 아직 국제적으로 미세플라스틱을 구체적으로 정의하는 기준은 없지만, 통상 5㎜ 이하의 마이크로플라스틱에서부터 1㎛(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m) 이하 크기의 나노플라스틱을 모두 아우르는 것으로 본다. 미세플라스틱이 주목받는 건 무엇보다 건강 위해성 우려 때문이다. 지금까지 나온 연구 결과를 종합하면, 미세플라스틱은 미세먼지 형태로 공기 중에 떠다니는 것은 물론 우리가 마시는 탄산음료와 물, 수돗물, 야채, 과일 등의 먹거리는 물론 치약, 로션, 샴푸 등에서도 검출됐다. 미세플라스틱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명확히 정립되지 않았다. 다만, 전문가들은 미세플라스틱이 사람의 호흡기계, 소화기계 또는 손상된 피부를 통해 몸속으로 침투하면 다양한 조직에 축적돼 장기적으로 비만, 염증, 당뇨병, 고혈압, 심혈관질환, 유전자 변형, 생식독성, 발암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본다. 실제로 이탈리아 캄파니아 루이지 반비텔리대학 라파엘레 마르펠라 교수 연구팀이 올해 초 의학저널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NEJ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우리나라 성인들이 건강을 위해 투자하는 비용이 월 15만원 수준이며 가장 많이 돈이 들어가는 부분은 '식단'인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적으로 희망하는 건강 수명은 76.8세였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지난 8월 만 19세 이상∼만 70세 미만 성인 2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 건강투자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31.9%는 본인의 건강 수준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또 55.4%는 '건강하게 살기 위해 노력한다'고 답했다. 건강관리 실천이 어려운 이유로는 '의지가 약하고 게을러서'가 58.9%로 가장 많이 꼽혔으며 '업무·일상생활이 너무 바빠서'가 51.1%, '경제적 부담 때문에'가 44.8%였다. 응답자의 73.3%는 '우리 사회에서 건강 투자가 확대돼야 한다'고 답했다. 국가와 지자체의 건강 투자가 이뤄져야 하는 시기로는 '노년기'라는 답이 32.4%로 가장 많았으며 투자가 시급하다고 생각하는 분야는 '정신건강'(24.0%), '만성질환'(15.6%) 순이었다. 설문 참여 성인들은 평균적으로 건강을 위해 월 15만원을 투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투자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적정 금액은 월 23.8만
[문화투데이 황재연 기자] 대전시체육회는 2024년 파리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대전시청 펜싱팀 소속 오상욱·박상원 선수가 지역 체육발전과 펜싱 활성화를 위해 발전기금을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 오상욱 선수가 1천만원, 박상원 선수가 500만원을 체육회에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두 선수가 대전시민의 응원과 지지를 통해 얻은 성과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오상욱 선수는 "파리올림픽에서 딴 금메달은 개인 노력만이 아닌 대전시청 펜싱팀과 대전체육계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가능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고, 앞으로도 좋은 성과를 거둬 대전체육 발전에 계속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원 선수는 "대전에서 한 훈련과 시민 응원이 성공의 큰 힘이 됐다"며 "대전체육이 더욱더 발전하고 후배 선수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꿈을 키워 갈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전했다.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은 "이번 기탁은 후배 선수들에게 큰 희망과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며 "이번 기금은 지역 선수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문화투데이 황재연 기자] 충북 영동군은 이달 10일까지 내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 업체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분야는 농축수산물, 공산품, 공예품, 관광·서비스 상품 등이다. 이 지역에 사업장을 두고 안정적인 생산·배송 시스템을 갖춰야 신청할 수 있고, 심사를 거쳐 이달 말 대상 업체를 최종 선정한다. 군 관계자는 "선정된 업체는 내년 한 해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통해 답례품을 제공하게 된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거주지 이외 시군구에 일정액을 기부하고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는 제도다. 영동군은 지난해 3억4천600만원의 기부금을 거둬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지원, 어르신 키오스크 교육, 인생 첫 컷(돌 사진) 지원사업 등을 하고 있다.
[문화투데이 황재연 기자] 대전시는 대덕구 대화동에 있는 대전산업단지에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한다고 2일 밝혔다. 대전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지난 8월 전통 제조업 비중이 높고 노후화가 심각한 대전산업단지에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3년간 90억원을 투입해 자가 통신망, 지능형 폐쇄회로(CC)TV, 환경·화재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쉘터(shelter·피신처)를 구축하고, 환경 및 안전 관제 기능이 한층 강화된 산업단지 관제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다. 통합관제센터가 본격 가동되면 인공지능(AI)·정보통신(ICT) 기술·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24시간 상시 관제가 가능해지고, 소방본부·경찰청 등 관련기관 연계를 통해 신속 대응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입주기업과 근로자, 주민 안전에 기여할 것으로 당국은 기대하고 있다. 대전산업단지의 특성을 고려해 안전·방범·교통 통합 등 수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산단 근로자 및 인근 주민의 생활 편의 수요 충족을 위한 모바일 앱(App)도 구축한다.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자는 날씨, 버스 승강장 혼잡도 등 다양한 생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전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달 겨울 프로모션 음료로 선보인 ‘스타벅스 딸기 라떼’가 재출시 한 달 만에 누적판매량 150만 잔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 딸기 라떼는 국내산 설향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의 조합이 일품인 대표적인 과일 음료로 카페인이 첨가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올해는 더 커진 딸기 과육으로 업그레이드됐으며, 전년보다 20일 앞당겨 재출시됐다. 스타벅스는 2일부터 두 번째 겨울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딸기 라떼와 겨울 시즌 인기 음료인 ‘토피 넛 라떼’,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 ‘논알코올 홀리데이 패션 티 뱅쇼’와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티’ 등 크리스마스 시즌과 잘 어울리는 음료와 다양한 푸드 제품들을 선보이고 이와 함께 고객 대상 맞춤 이벤트를 전개한다. 오는 8일까지 스타벅스 딸기 라떼와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티를 사이렌 오더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며, POS 결제 시에는 별 2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트라이스타 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2일부터는 크리스마스 시즌 프로모션 MD 상품을 포함해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물 꾸미기 키트’를 제공하며,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