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GRS는 커피 사업 다각화를 위해 신규 브랜드 '스탠브루'(STANBRU)를 출시하고 1호점인 위례점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GRS는 고품질의 가성비 커피 메뉴와 함께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콘셉트로 브랜드를 개발했다.
아메리카노는 2천800원으로 3천원 미만으로 가격을 책정했고 커피류와 밀크 아이스크림을 3천원대로 선보인다.
스탠브루 매장은 주거지와 소형 상권 위주로 출점한다는 방침이다. 첫 매장은 위례점으로, 학원가 밀집지역에 약 25평(83㎡), 39석으로 마련했다.
쇼핑몰, 오피스상권 등에 위치한 롯데GRS의 커피 브랜드 엔제리너스의 매장 평균 면적은 80평(264㎡)인데, 면적을 69% 줄였다.
롯데GRS는 스탠브루 위례점을 시작으로 연내 수도권에 직영점을 추가로 출점한다는 방침이다.
이후 지방 대도시에도 출점해 브랜드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