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대상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저당·저열량(저칼로리) 제품을 확대하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대상은 저당·저열량 제품 품목에 'LOWTAG'(로우태그) 표시를 붙이기로 했다.
저당·무설탕 식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소비자를 겨냥해 종합식품브랜드 청정원을 통해 LOWTAG 제품을 확대한다.
한식 요리에 자주 쓰는 고추장과 된장, 간장 등의 장류부터 음용 식초류와 소스·드레싱류 등에서 저당·저열량 제품군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저당·저열량 장류 신제품은 순창 '저당 현미 고추장'과 '저당 초고추장', '저당 & 저칼로리 비빔면소스', '차돌 저당 된장찌개양념', 햇살담은 '저당 맛간장' 등 5종이다.
대상은 이를 포함해 연내 모두 20여종의 저당·저열량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상은 각 제품에 자체 효소 기술력으로 만든 대체 당 알룰로스를 활용한다. 대상은 지난 2023년 7월 전북 군산에 알룰로스 전용 공장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