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KGC인삼공사는 작년 5월 가정의달 50·60대 소비자의 매출 비중이 64%로, 전 세대에서 가장 높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0년 5월과 비교하면 14%포인트 높아진 것이다.
당시 20∼40대와 50·60대의 매출 비중은 50%씩으로 같았으나, 작년 5월에는 50·60대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50·60대가 구매하는 주요 제품은 간편건강 제품인 '에브리타임'과 녹용 제품 '천녹', 선물용 홍삼 '다보록', 어린이 홍삼 제품 '홍이장군' 등이었다.
KGC인삼공사는 이 세대 소비자들이 에브리타임은 자녀 선물로, 천녹과 다보록은 부모님 선물로, 홍이장군은 손주를 위해 각각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