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하이트진로는 소주 진로의 누적 판매량이 23억병을 넘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1초에 12명 이상 판매된 셈"이라고 말했다.
진로는 지난 2019년 출시된 제로슈거(무설탕) 소주로, 이 부문에서 2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작년 진로의 누적 판매량은 2위 브랜드의 약 1.5배 수준이다. 또 작년 한 해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국내 가정 시장 유통채널별 판매량도 모두 1위였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다른 업계와 협업해 진로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