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편의점 GS25는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작가와 손잡고 '전국 김밥 일주'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전국 김밥 일주는 전국 700여 곳의 김밥 맛집을 다녀온 정 작가가 추천한 메뉴를 GS25가 상품화하는 프로젝트다.
정 작가가 추천하고, 해당 김밥집 사장이 출시될 상품의 맛과 품질을 평가하는 3자 협업으로 상품이 완성된다.
첫 번째 상품은 서울 마포구 롤앤롤김밥의 '서강김밥'을 편의점용으로 상품화한 '롤앤롤 매운 잡채김밥'이다.
매콤짭짤한 풍미가 일품인 잡채를 듬뿍 담고 어묵볶음과 시금치 베이컨 무침, 당근채, 단무지, 계란구이 등을 속 재료로 넣었다.
정 작가는 "김밥에 잡채가 어울린다는 점이 독특하고 신기해서 많은 분께 소개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송지훈 롤앤롤김밥 사장은 "동생과 작게 시작한 김밥집인데 GS25와 협업하게 돼 너무 신기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GS25는 전국 김밥 일주 시리즈 상품 포장에 원조 맛집의 매장명과 간단한 소개를 표기해 해당 가게가 전국적인 주목을 받도록 지원한다.
문지원 GS25 MD(상품기획자)는 "GS25 김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30∼40%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 중"이라며 "런치플레이션(점심식사 비용 증가) 시대에 전국 김밥 일주 시리즈를 통해 고객과 지역 맛집 모두가 '윈윈'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