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전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2025 상품 전시회를 한다고 3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5∼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오는 20∼21일 부산 벡스코에서 각각 열린다.
전시장은 세븐일레븐의 글로벌 경쟁력과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웰컴존', 자체 브랜드(PB) 세븐셀렉트 상품과 협력사의 신상품을 미리 선보이는 '브랜드존', 출시 예정 상품을 시식할 수 있는 '시식·체험존' 등으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주제를 '압도적 상품 품질력으로 다시 방문하고 싶은 점포'로 정하고 세부 전략으로 '상품 경쟁력 강화'와 '차세대 서비스 강화'를 내세웠다.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행 방안은 식품 품질 경쟁력 구축, 차별화 상품 확대, PB 상품 경쟁력 강화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또 차세대 서비스로 인공지능(AI) 등 신개념 리테일 테크 기술을 활용한 점포 운영과 계산대(POS) 기반의 신기술 등을 공개한다.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최근 선보인 전국 균일가 '착한택배' 서비스, 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의 사용자 환경 개선 사례 등을 소개한다.
조수경 세븐일레븐 상품본부장은 "이번 상품전시회를 통해 최신 트렌드와 차별화 경쟁력, 새로운 업무 프로세스까지 점포 운영의 해답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