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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여행체험 1번지 전라북도로, 일본관광객 발길 붙잡는다

전북도, 오사카 홍보 프로모션 및 세일즈콜 실시

전라북도는 지난 5월 무안-오사카 정기노선 운항에 따라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29일 일본 오사카에서 전라도 공동 홍보 프로모션을 추진해 전북 관광 알리기에 나선다.


전라도 3개 시도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홍보프로모션은 여행업계 관계자 등 관람객 1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한류스타와 함께하는 토크쇼 및 공연, 음식 시연을 통해 전라도의 관광자원과 음식문화를 소개한다.
  

1부에서는 전라북도 역사와 관광자원에 대한 퀴즈풀이 및 K-pop공연이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며, 2부에서는 전주비빔밥과 떡갈비, 장수 오미자차를 만들며 전라북도 음식문화와 시군 대표 특산품을 소개한다.
 

일본은 2017년 한 해 한국을 방문한 인원만 231만명으로, 중국(417만명)에 이어 두번째로 큰 관광시장이며, 문체부에서 발표한 ‘2017 외래 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방한 이유 중 ‘미식탐방’을 1순위(70.5%)로 꼽을 만큼 한국 음식문화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전라북도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전북의 관광자원과 음식문화가 일본에 알려지고 실질적인 지역관광수요 창출로 연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28일에는 ‘전라북도 전담여행사’와 함께 일본 주요 아웃바운드 여행사인 ‘한큐여행사’를 대상으로 직접 전북 관광상품 홍보·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최근 전주 비빔밥이 일본 인기드라마 ‘고독한 미식가’에 나와 일본인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진 상태”라면서, “일본관광객들이 미식여행에 중점을 많이 두는 만큼, 이 기세를 몰아 전라북도가 한국의 미식 관광지로서 확실히 각인 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북도는 지난 5월 무안-오사카공항 직항로 개설을 계기로 큰 폭의 일본 관광객이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고 지난 6월 도쿄 현지설명회와 여행사 세일즈콜을 진행하였고, 지난 20일~23일에 열린 일본 최대 여행 박람회인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2018”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으로 일본 관광객 모시기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