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0 (금)

  • 맑음동두천 25.8℃
  • 구름조금강릉 27.3℃
  • 맑음서울 26.6℃
  • 구름많음대전 25.0℃
  • 흐림대구 22.6℃
  • 흐림울산 23.8℃
  • 구름많음광주 24.8℃
  • 흐림부산 27.2℃
  • 구름조금고창 25.2℃
  • 제주 24.5℃
  • 맑음강화 25.7℃
  • 구름많음보은 24.4℃
  • 구름많음금산 25.9℃
  • 구름많음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2.1℃
  • 구름많음거제 25.3℃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경제

롯데웰푸드, 식품박람회 아누가 첫 참가…"유럽 공략 가속화"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웰푸드는 지난 4∼8일 독일 쾰른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아누가 2025'에 처음으로 참가해 브랜드를 홍보했다고 10일 밝혔다.

 

'아누가'는 1919년 시작돼 2년마다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다. 프랑스 시알(SIAL), 일본 푸덱스(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박람회로 꼽힌다.

 

올해 아누가에는 118개국 8천개 기업이 참가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파리에서 열린 '시알'에 처음으로 참가한 데 이어 이번에는 아누가에서 부스를 차리고 1만5천명의 방문객을 유치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를 중심으로 주요 브랜드 6종을 선보였다.

 

빼빼로는 지난해 701억원의 수출액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보다 30% 늘어난 수치다.

 

롯데웰푸드는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 초대형 옥외광고로 한국의 빼빼로데이 문화를 알리는 글로벌 마케팅을 펼쳤으며 인도 하리아나 공장에 빼빼로 생산라인을 구축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롯데웰푸드의 대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해외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