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SPC그룹은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SPC그룹의 차세대 ERP는 표준화·지능화·속도 전략을 중심으로 구축됐다.
가장 큰 변화는 표준화다. 물리적으로 분리했던 업무와 데이터 정보 체계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바꿔 시스템을 통합했다. 이를 통해 정보의 관리와 공유가 편리해지고 새로운 브랜드 출시나 사업 확장도 용이해질 것이라고 SPC는 기대했다.
지능화 부문에서는 주요 업무 시스템을 자동화하고 디지털로 전환했다.
속도 측면에서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 속도를 크게 높이고 데이터 시각화 기능을 더해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 체계를 갖추도록 했다.
이 밖에도 SPC그룹은 안전 경영 강화를 위해 고도화한 '산업안전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안전 투자 현황, 안전 진단, 임직원 제안 등을 디지털화해 각 계열사가 안전 경영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예방 체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2000년 업계 최초로 ERP 시스템을 도입했던 SPC그룹은 이번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으로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