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더본코리아는 인구 소멸 위기 지역 시장의 상권을 조성하고 창업을 지원하는 '다시온'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다시온은 '다시 시장에 온기를'의 줄임말로, 인구 소멸 위기 지역의 대표 농축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개발하고 창업을 지원해 전통시장과 상권을 활성화하는 프로젝트다.
더본코리아는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23년부터 충남 예산군의 '예산장터광장'과 제주도 금악리의 '금악마을', 경남 창녕군의 '안리마을 청년 외식 창업 공간' 등에서 지역 상권 회복 모델을 구축한 바 있다.
지난 13일에는 네 번째 다시온 프로젝트로 경북 문경시에 외식 창업 테마파크인 '가은아자개장터'를 열었다.
더본코리아는 문경의 대표 농축산물인 약돌 돼지고기와 사과, 오미자, 표고버섯을 활용한 메뉴를 개발하고, 10개의 브랜드를 운영할 청년 창업팀을 선발했다.
더본코리아는 이들 창업팀에게 조리법, 마케팅을 교육하고 창업을 지원하며 매출 모니터링과 메뉴 개발 등 경영을 위한 교육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