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한국맥도날드는 '한국의 맛' 캠페인이 올해로 5년째를 맞은 것을 기념해 '창녕 갈릭 버거'와 '창녕 갈릭 치킨버거'를 오는 11일 재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창녕 갈릭 버거'는 맥도날드가 국내 농가와 협력해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담아낸 '한국의 맛' 프로젝트의 출발점이자 상징성이 큰 메뉴다. 2021년 첫선을 보인 이후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2022년과 2023년에 재출시한 바 있다.
창녕 갈릭 버거 2종은 마늘을 통째로 갈아 만든 토핑과 마늘 아이올리 소스가 더해졌다. 버거 한 개에 깐 마늘 6쪽이 들어간다.
한국맥도날드는 제품 재출시에 맞춰 창녕군과 함께 오는 11일부터 '창녕 갈릭 버거 마스코트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는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 식재료의 가치를 발굴하고 조명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새로운 메뉴를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