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방송인 추성훈이 식품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추성훈은 앞서 롯데칠성음료의 단백질 음료 '핫식스 더 프로'의 광고 모델로 발탁된 데 이어 라면과 햄 제품의 광고 모델도 맡게 됐다.
오뚜기는 프리미엄 짜장라면 브랜드 '짜슐랭'의 신규 TV 광고 모델로 추성훈을 발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오뚜기는 "짜슐랭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고급스러우면서 진한 인상을 가진 추성훈을 발탁했다"며 "짜슐랭의 진한 맛과 풍미를 추성훈과 함께 강렬하게 표현하려 했다"고 설명했다.
추성훈이 등장하는 짜슐랭 광고는 다음 달 1일에 공개된다.
사조대림은 미국 소시지 브랜드 쟌슨빌과 협업해 만든 '쟌슨빌 캔햄'의 광고 모델로 추성훈을 발탁했다.
사조대림은 "추성훈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자신감 넘치는 매력으로 제품의 특징을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을 거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쟌슨빌 캔햄은 쟌슨빌이 내놓은 최초의 캔햄 제품이다.
사조대림은 자사의 엄격한 품질 기준과 쟌슨빌의 육가공 기술을 접목해 이번 제품을 내놨다고 설명했다.
제품은 클래식과 마일드, 시그니처 3종으로 출시됐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요즘 대세 '아조씨'(아저씨·추성훈의 별명) 추성훈과 함께 한 광고 캠페인으로 소비자와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추성훈은 특유의 솔직하고 털털한 매력을 담은 유튜브 영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그의 유튜브 채널은 개설 7개월 만에 구독자 170만명을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