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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이마트, 편집존 '와우샵' 연다…"생활용품 5천원 이하"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이마트가 생활용품 카테고리에서 '초저가 전략'을 내세워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마트는 매장에서 편집존인 '와우샵'(WOW SHOP)을 시범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와우샵은 '놀랄 만한 가격의 상품을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은 공간으로, 생활용품 1천340여개를 5천원 이하에 판매한다.

 

상품은 수납함과 옷걸이, 욕실화, 조리도구, 뷰티용품, 문구, 충전 케이블 등 다양하다.

 

전체 상품의 64%는 2천원 이하, 86%는 3천원 이하다.

 

매장에서는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기획한 '와우픽' 31개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논슬립 옷걸이(5개)와 간편용기는 각 1천원이고 욕실화와 거실화, 수건은 각 2천원, 투명 리빙박스와 식기건조대는 각 3천원, 대나무 도마는 4천원이다.

 

와우샵 판매 상품은 모두 이마트가 직접 수입한 것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중간 유통 단계를 줄여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했고, 이를 통해 초저가 가격대를 구현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와우샵 첫 매장은 이날 이마트 왕십리점에 66.1㎡(20평) 규모로 문을 열었다.

 

이마트는 오는 19일과 24일 각각 은평점과 자양점에 와우샵을 열고 오는 31일에는 수성점에 선보일 예정이다.

 

연내 네 개 와우샵이 문을 여는 것이다.

 

이마트는 고객이 와우샵을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매장에 전용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도입한다.

 

원화 기호()를 활용해 웃는 얼굴을 형상화한 로고를 활용하고, '놀라운 가격의 발견' 콘셉트를 시각화한 디자인을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