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국내산 생과일을 활용한 샌드위치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전남 해남과 제주도에서 재배한 참다래(그린키위)를 통째로 넣은 '생키위 크림 샌드'로 평균 90g의 대과 키위 한 개를 그대로 사용했다.
특히 키위는 산지 직배송으로 공급받아 당일 생산 후 점포로 입고해 신선도를 높였다고 CU는 설명했다. 식빵은 일반 샌드위치보다 얇게 하고, 이탈리아산 크림을 사용했다고 한다.
CU는 이번 생키위 샌드위치를 시작으로 국내산 제철 과일을 활용한 생과일 샌드위치 시리즈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달 중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킹스베리 딸기 샌드위치'를 한정 예약 판매하고 국내산 설향 딸기 등을 활용한 겨울철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CU에서 디저트 샌드위치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2년 18.5%, 2023년 31.7%, 지난해 46.8%에 이어 올해 들어선 지난 10월까지 30.5%를 기록하며 성장 추세를 기록하고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제철 과일을 활용한 라인업을 본격 확대하고자 한다"며 "CU는 앞으로도 신선한 과일의 맛을 살린 관련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