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가을 음료로 선보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라떼'를 1천만잔 이상 판매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역대 출시한 계절 한정 판매 음료 가운데 최초로 1천만잔 판매를 넘겼다"며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두 음료의 판매 기간을 올해 말까지 연장한다"고 설명했다.
두 음료는 지난 9월 가을을 맞아 출시된 이후 판매량 2위(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4위(말차 글레이즈드 라떼)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20대와 30대의 구매 비중이 약 70%에 이를 만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다고 스타벅스는 설명했다.
진한 커피에 휘핑크림을 올린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지난 2019년 가을 처음 출시된 이후 작년까지 2천100만잔 이상 판매돼 가을 대표 음료로 자리 잡았다.
올해 가을에는 여기에 말차를 더한 말차 글레이즈드 라떼도 출시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