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 계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요거트와 막걸리 신상품을 각각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늘어나면서 지난 1월부터 전날까지 외국인 관광객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60% 증가해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품목 중 요거트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했고 전통주 매출은 10% 늘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요거트 제품인 '스트로베리콩포트그릭요거트'와 전통주인 '알딸막'을 각각 선보이기로 했다.
세븐일레븐은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해 K컬처 체험 공간도 확장하고 있다. K팝 굿즈와 포토부스 등을 갖춘 매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라면존과 기념품존을 갖춘 뉴웨이브 명동점을 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