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SSG닷컴은 지난 15일부터 닷새간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페스타 '美(미)지엄'에 1만2천여명의 관람객이 찾았다고 24일 밝혔다.
'미지엄'은 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팝업으로, 온라인 단독 그로서리와 이마트 신선식품, 프리미엄 뷰티 등 SSG닷컴의 강점을 보여줄 수 있는 상품을 체험형 콘텐츠로 소개했다.
특히 티켓 구매 고객의 65%가 20·30세대였고, 신규 고객과 6∼12개월 이내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 비중도 50%를 넘어 20·30세대 접점 확대와 신규고객 유입 효과가 컸다고 회사는 분석했다.
행사 기간 SSG닷컴 순 방문자(UV)도 전년 동기 대비 10% 늘었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경험을 온라인 유입으로 직접 연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온라인 단독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는 한편 이마트와의 상품·물류 시너지를 강화해 플랫폼 신뢰도를 지속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