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는 오는 23∼25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6년 시작된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롯데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코트라(KOTRA)가 공동 주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뷰티, 푸드,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 국내 우수 중소기업 50개사가 참가한다. 행사 기간 독일, 헝가리, 루마니아 등 유럽 76개사 바이어 200여명을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연다.
롯데는 현지 시장의 수요와 취향을 파악하고 제품 경쟁력과 개선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제품을 현장에서 판매하는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판촉전을 하고 K-뷰티 쇼케이스, 쿠킹쇼, 한류 문화공연 등 부대행사도 마련해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오스트리아는 중앙유럽에 위치한 국가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내에서도 1인당 국내총생산(GDP) 수준과 구매력이 높다.
롯데 관계자는 "브랜드 엑스포는 롯데가 보유한 유통 역량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라며 "구매력이 높은 중앙유럽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중소기업 수출 성과를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