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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롯데百 "막바지 추석선물 수요 겨냥 디저트류 강화"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백화점은 추석 연휴 직전 선물을 준비하려는 소비자를 위해 디저트와 커피 등 선물 제품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조사에 따르면 올해 추석 선물 구매 시기로 '연휴 일주일 전부터 연휴 시작 시까지'를 선택한 응답자가 70% 이상이었다.

 

실제 매년 명절 직전 일주일은 선물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로, 롯데백화점에서도 이 기간 선물 세트 매출이 증가한다.

 

롯데백화점은 이 기간 휴대와 보관이 간편한 디저트류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자 관련 선물을 확대했다. 특히 5만원 이하의 '실속 상품'을 작년 추석 선물 판매 기간보다 15% 이상 늘렸다.

 

이 밖에 커피와 차, 스틱형 올리브 오일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본점 지하 1층에서는 명절 기간 '터치 바이 허니비서울', '바삭' 등 인기 디저트 브랜드의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열기로 했다.

 

롯데백화점은 연휴 직전인 다음 달 2일까지 수도권 19개 점에서 명절 전용 바로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바로 배송은 명절 선물 세트를 7만원 이상 구매하면 해당 점포 기준 반경 5㎞ 이내 주소지로 당일 3시간 안에 배송하는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