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장은영 기자] 대전관광공사는 지난 7월 문을 연 엑스포과학공원 꿈돌이하우스 2호점이 누적 매출 1억원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꿈돌이하우스 2호점은 '꿈돌이네 라면가게'와 '꿈돌이네 굿즈가게'를 결합한 관광 플랫폼이다.
꿈돌이 라면을 직접 끓여 먹을 수 있는 체험형 조리 방식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판매량 1만2천그릇을 돌파했다고 관광공사 측은 설명했다.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한빛탑, 물빛광장 등 엑스포과학공원과 함께 있어 2호점의 존재감이 크게 부각된다고 덧붙였다.
대전관광공사 측은 "다양한 체험 행사와 지역 상생형 콘텐츠를 개발해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