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봄을 맞아 지난 5일 슈크림 음료 2종을 선보인 지 2주 만에 200만잔이 팔렸다고 19일 밝혔다.
통상 영업시간을 기준으로 1초당 약 3잔씩 판매된 것이라고 스타벅스는 설명했다.
스타벅스의 슈크림 음료는 '슈크림 라떼'와 '슈크림 말차 라떼' 2종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슈크림 음료 2종은 지난해 판매량 상위 3위 음료 중 하나인 '자몽 허니 블랙 티'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며 "아메리카노와 라떼에 이어 판매량 3위, 4위 음료에 각각 올랐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슈크림 음료의 판매 기간을 다음 달 28일까지 2주 연장할 계획이다.
2017년 처음 출시된 슈크림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이 들어간 노란 슈크림과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특징인 봄 프로모션 음료다. 지난해에만 300만잔 이상 팔렸고, 누적 판매량은 2천100만잔 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