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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롯데칠성, 두바이에서 열린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7∼21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국제식품박람회 '걸푸드 2025'에 참가해 할랄 인증 밀키스와 칠성사이다 등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걸푸드는 매년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로, 130여 개국에서 5천5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박람회에서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K-드링크'를 알렸다.

 

5천여 명이 회사 부스를 방문했고 180여 건의 상담이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할랄 제품 확대를 추진하고 주력 브랜드를 기반으로 신규 진출국 발굴과 판매 채널 개척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올해 쿠웨이트와 카타르, 리비아 등으로 제품을 수출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가별 상황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중심으로 신규 바이어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의 중동 국가로의 음료 수출액은 지난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40%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15년부터 한국이슬람교(KMF)에서 주력 수출제품의 할랄 인증을 획득해왔고 현재 밀키스, 칸타타, 쌕쌕 등 음료 제품을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예멘, 이라크 등에 수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