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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문체부, 카타르서 한국관광 홍보

인공지능 피부진단·가상 메이크업 등 체험 프로그램 다채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22 카타르 월드컵이 열리는 카타르 도하에서 월드컵 기간 한국관광 홍보 캠페인인 '트래블 투 코리아, 치어 투게더'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문체부는 먼저 카타르 월드컵 조직위원회(SC)가 카타르 도하 중심부 코니시 해변에서 운영하는 공식 행사장에 한국관광홍보관을 설치했다. 

   

행사장은 100㎡ 규모로 주카타르한국대사관, 재카타르한인회, 전남관광재단 등과 협업해 운영된다. 

   

홍보관에서는 인공지능 피부진단, 케이스타일 가상 메이크업 등 인기 의료·웰니스 프로그램과 한글 캘리그라피 등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한국 인기 예능에 등장하는 케이팝 펌프, 인생네컷 사진관, 오락실 게임 등도 경험할 수 있다.

   

카타르 도하 중심 쇼핑몰 타와몰에는 방탄소년단(BTS) 지민과 슈가가 출현한 한국관광 해외광고 '2022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를 옥외송출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지난 7일부터 뉴욕 타임스퀘어,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를 비롯한 9개 주요 랜드마크에도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2019년 중동지역 국가의 방한 규모는 약 3만5천명으로, 의료관광, 웰니스 등 럭셔리 관광 위주의 부가가치가 큰 시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카타르 월드컵이라는 대규모 국제 행사를 계기로 중동지역을 포함한 전세계 월드컵 관광객들에게 한국 관광을 공세적으로 홍보해 방한시장을 다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