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프리미엄 냉장고와 세탁기가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맞아 시행 10일만에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행사 제품들이 완판 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을 포함한 9월 한 달간 삼성전자의 국내 프리미엄 4도어 냉장고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금액 기준으로 60% 이상 성장했다.
특히 행사 모델로 준비한 지펠 T9000은 셰프컬렉션의 최고급 컬러인 뉴스플랜디드 메탈을 적용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로 준비했던 5,000대가 10일만에 완판됐다.
이러한 판매 호조를 바탕으로 삼성전자 지펠 T9000 전체 판매량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 시작 후 한 주 동안의 판매량이 행사 직전 한 주 대비 금액 기준 15% 이상 성장하며 판매 고공 행진을 이어갔다.
패밀리 허브는 다양한 콘텐츠로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코리아 세일 페스타’ 시행 첫 주 판매량이 행사 전 주 대비 대수 기준 150% 증가했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애드워시는 9월 한 달간 판매된 전체 드럼세탁기 중 대수 기준 70% 상의 비중을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작년 9월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비중은 약 30%였다.
9월 한 달간 액티브워시 기획 모델은 기존에 판매되던 같은 용량의 모델 대비 대수 기준으로 월평균 약 40% 이상 판매됐으며, 일반형 대용량 세탁기는 행사 10일만에 월평균 판매 수준을 넘어섰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이 매우 뜨겁다”고 말했고, 제품을 구매한 주부 박수연씨(청담동, 34세)는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를 배려한 혁신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 프리미엄 제품들을 구매해서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