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황재연 기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10일 식품진흥원 본관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유튜버 햄지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 위촉식은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입주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유튜버 햄지는 1천38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햄지'(Hamzy) 운영자로 다채로운 음식 콘텐츠와 친근한 소통으로 K-푸드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식품진흥원은 이번 위촉을 계기로 ▲ 입주기업 제품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 ▲ 대중 참여형 홍보 프로그램 추진 ▲ 온오프라인 연계 홍보 활동 등 대외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햄지는 "좋은 제품과 이야기를 가진 기업들과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홍보대사로서 많은 분이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입주기업을 알게 되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덕호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햄지의 대중적 영향력이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입주기업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국내외 소비자에게 알리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K-푸드의 세계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