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가 자사 MMORPG ‘로스트아크’와 팔도의 대표 라면 브랜드 ‘왕뚜껑’의 컬래버레이션 제품 ‘모코코 왕뚜껑’을 오는 11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로스트아크의 인기 캐릭터 ‘모코코’를 활용한 단품 제품과 한정 구성의 스페셜팩으로 구성된다. ‘모코코 왕뚜껑 스페셜팩’은 팔도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온라인으로만 구매 가능하며, 모코코 왕뚜껑 3종, 왕라면 스프, 왕뚜껑 봉지면, 모래시계 피규어, 컬렉션 카드, 전용 게임 쿠폰 등으로 구성됐다.
‘모코코 왕뚜껑’ 단품은 전국 마트와 편의점, 팔도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단품 전용 게임 쿠폰이 포함된다. 전용 쿠폰 등록 시 ‘전설·영웅 카드 팩’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스페셜팩 쿠폰은 계정당 1회, 단품 쿠폰은 계정당 최대 10회까지 등록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도미노피자, 요아정과의 추가 협업을 예고했으며, 참여 쿠폰 등록 시 자동 응모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로스트아크와 팔도의 이색 컬래버레이션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수익금 일부는 향후 사회공헌 활동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